대구 수성구 범물동 텐동 맛집 대원텐동
- 리뷰/맛집
- 2022. 11. 24.
대구 수성구 범물동에 위치한 텐동 맛집인 대원텐동입니다. 수성못에 텐동 맛집으로 유명한 온기정도 있지만 범물동 골목에도 텐동 맛집이 있습니다. 텐동 종류가 5가지가 있고, 밥 종류 3가지와 세트메뉴 2가지가 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가게 앞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저녁에 갔을 때 사람들이 가득 차있었고 다행히 두 자리가 남아있었습니다.
범물동 텐동 맛집 대원텐동
범물동 골목길에 위치한 대원텐동입니다. 건물 외관이 깔끔합니다. 가게 앞에 주차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사진은 먹고 나오면서 찍은 사진인데 들어갈 때는 이미 사람들이 가득 차있었고 주방 앞 두자리와 2인테이블 하나가 남아있었습니다. 2인테이블은 예약 테이블인지 주방앞 두 자리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텐동은 수성못에도 유명한 온기정이 있는데 항상 웨이팅이 있습니다.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원텐동 내부
대원텐동 내부입니다. 텐동을 먹고 나서 사람들이 많이 빠졌을 때 찍어보았습니다. 바로 앞에서 튀김을 만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 위로 약간의 하얀 가루들이 뽀얗게 앉아있습니다. 지브리 만화 OST 가 계속 흘러나옵니다. 분위기가 좋은 편이었습니다. 대원 텐동 바로 앞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텐동
대원텐동에는 총 5가지의 텐동 종류가 있습니다. 텐동, 대원 텐동, 범물 텐동, 에비텐동, 카츠카레 텐동이 있고 그중 가장 저렴한 텐동을 주문했습니다. 튀김 종류들이 몇 개씩 더 늘어나는데 저는 텐동으로도 충분히 배가 불렀습니다. 텐동은 만원입니다. 튀김이 정말 바삭합니다.
텐동 먹는 방법
텐동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셨습니다. 꽂혀있는 그릇에 튀김들을 덜어두고 계란을 밥에 비벼서 먹으라고 했습니다. 튀김이 많아서 그릇에 다 담기지 않아 하나는 밥 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계란을 터트리니 노른자가 나와서 밥에 비벼먹었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튀김은 바삭하고 밥에는 적당히 간이 되어있습니다.
텐동 반찬
반찬으로 단무지와 마늘종이 있고 작은 국도 있습니다. 반찬에 손이 안 갈 정도로 튀김이 맛있습니다. 느끼할 때 단무지 한번 먹어주었습니다. 국은 기억이 안 나네요.
대원텐동 후식
후식으로 매실차가 나옵니다. 잔 안에 금붕어가 예쁘네요. 세척이 잘 될지 모르겠지만 예쁩니다. 계산하고 나가는 길에 귤을 하나씩 가져갈 수 있습니다. 텐동도 깔끔하고 후식까지 깔끔하게 먹고 나왔습니다.
대원텐동에서 먹어본 것은 텐동뿐이었지만 기본인 텐동이 맛있으니 다른 것도 다 맛있을 것 같습니다. 수성구 범물동 근처에서 텐동이 먹고 싶을 땐 대원텐동을 기억해두어야겠어요. 가게 앞 주차는 2대 정도는 가능할 것 같은데 주변 골목에 적당히 주차해야 할 것 같고 저희가 갔을 때 사람이 많았는데 주차는 없는 걸로 봐선 동네분들이 많이 오시는 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