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숨긴 오브젝트 렌더링 하는 방법 Render Hidden Geometry
3dsmax 숨긴 오브젝트 렌더링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테리어나 아파트 조감도 모델링을 할 경우 모델링해둔 오브젝트들이 너무 많아서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오브젝트들을 hide selection 해두면 모두 꺼내놓았을 때 보다 뷰를 움직이기도 빠르고 수정하기도 빨라집니다. 렌더링을 하기 전 hide selection 해둔 모델링들을 꺼내지 않고도 렌더링이 걸리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3dsmax 숨긴 오브젝트 렌더링 하는 방법
모델링이 너무 무거울 경우 hide selection 해둔 모델링들을 렌더링 할 경우 같이 렌더링이 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hide 되어있는 오브젝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렌더링시 같이 나오게 하려면 render setup 에서 Render Hidden Geometry 체크를 합니다.
뷰에서는 보이지 않는 숨겨둔 오브젝트들이 렌더링시 같이 렌더링되어 나오게 됩니다.
- 숨길 오브젝트 Hide 합니다. (오른쪽마우스클릭-Hide Selection)
- Render Setup - Render Hidden Geometry 체크합니다. (F10)
- 렌더링 합니다. (F9)
숨겨둔 오브젝트를 렌더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델링이 너무 무거울 때 카메라를 수정하거나 다른 모델링을 수정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 다른 모델링을 숨겨두고 하게 되는데 이때 숨겨둔 오브젝트를 꺼낼 필요 없이 Render setup에서 Render Hidden Geometry를 체크해 두면 가볍게 렌더링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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