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자유롭게 저금하고 이자벌기

    카카오 뱅크에 작은 박스로 세이프 박스라는 것이 있어요. 세이프 박스는 예금이자가 적은 일반통장에 넣어놓은 목돈들을 이프 박스에 넣어서 연 1.2프로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예금통장인데요 따로 계좌번호가 있는 건 아니에요.

     

    세이프 박스를 누르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보관 금액이 뜨고 옆의 스크롤을 올리면 금액을 올리고 내리고 할 수 있어요. 카카오 뱅크에 내 예금통장에 넣어둔 돈을 세이프 박스에 보관하는 거예요. 언제든지 넣었다 뺐다 할 수 있고 편해서 저는 목돈을 넣어두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이프박스1
    세이프박스1

     

     

     

     

    세이프 박스 이자수익

    아래 사진을 보면 세이프 박스를 처음 시작할 때 이자가 나와요. 처음에는 돈이 많지 않아서 몇백 원만 들어왔네요. 대체로 25일 전후로 이자가 들어오는데요 제가 한 달을 꽉 차게 백만 원을 넣어놨는지 중간에 넣어놨는지에 따라 이자가 다르게 나와요.

     

     

     

     

    세이프박스 이자
    세이프박스 이자

     

     

     

     

    2월에는 1,429원이 나왔네요. 이때 보관금액이 320만 원 정도 된 것 같아요. 3월에는 1,915원인데 이때 보관 금액은 2월보다 적은 220만 원 정도예요. 보관 기간 때문에 2월보다 금액은 적어도 이자가 많이 나왔나 보네요. 4월에는 2,911원이 나왔네요. 이때 보관 금액은 꽤 많았지만 넣었다 뺐다를 많이 해서 잘 모르겠네요.

     

     

     

     

    세이프박스 이자1
    세이프박스 이자1

     

     

     

     

    5월의 세이프박스 이자는 3,834원으로 이때 보관 금액이 300만 원 정도였어요. 5월에는 600만 원 정도가 있었다가 중간에 이백만 원과 백만 원을 빼서 이자가 3,834원이 나온 것 같아요. 6월의 세이프 박스 이자는 3,155원으로 보관 금액이 500만 원 가까이 되었네요. 하지만 구십만 원은 거의 이자 나오는 날짜 근처에 넣어서 이자가 늘진 않았네요.

     

     

     

     

    세이프박스 이자2
    세이프박스 이자2

     

     

     

     

    세이프 박스 후기

    세이프 박스 제가 써보고 주변에도 추천해주고 있어요. 한도는 천만 원까지 늘릴 수 있어요. 천만 원 한도 내에서 연 1.2프로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목돈이 있다면 일단 넣어두는 걸 추천해드려요. 한 달 아니고 연 1.2프로예요. 그래도 한도가 커서 이자가 꽤 많이 들어오지요?

     

    저는 언제쓸지 모르는 돈들을 넣어두었어요. 빼 쓰기가 쉽고 카카오 뱅크는 이체 수수료가 안 들어가서 돈이 있으면 다 넣어두는 편입니다. 11월에 45만 원을 넣으면서 시작해서 7월까지 14,000원을 벌었네요. 더 많이 넣어두었다면 더 많이 벌 수 있었겠지요. 저는 보통은 적금통장에 매달 적금하는 형식으로 많이 이용하는데, 요즘 경기가 어렵다 보니 월급이 밀려서 어쩔 수 없이 세이프 박스를 이용했던 거예요. 돈을 받아도 적금통장에 다 넣었다가 언제 월급이 밀릴지 모르니 가지고는 있어야겠고, 가지고 있다가 사람 마음이란 게 돈이 있으면 쓰게 돼있거든요. 그래서 세이프 박스에라도 넣어두자. 물론 빼기는 쉽지만 저금해놓은 돈이라고 생각하니 또 큰돈 나갈 때 아니면 잘 안 빼게 되네요.

     

    이사때문에 좀 빼 쓴 게 많지만 세이프 박스가 국민은행 스타트 통장보다 좋은 것 같아요. 스타트 통장은 한도가 백만 원이고 신한 한 달 애 통장은 한도가 한 달 30인 것 같은데 이건 저도 안 써봐서 잘 모르겠지만 지금으로서는 세이프 박스가 제일 좋은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