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범어역 맛집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 카우카무 완탕미엔

    대구 범어역 맛집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에 다녀왔습니다. 수성구청역에 있는 동양국수백과를 먼저 가보고 너무 맛있어서 그랜드점도 가보았는데요. 못 보던 메뉴인 카우카무와 동양국수백과에 갈 때마다 먹는 완탕미엔을 주문했습니다.

     

    대구 범어역 맛집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은 범어역 3번출구에서 나와 골목으로 들어가면 그랜드호텔 뒷편에 있습니다. 내부는 작지만 천장이 높아 답답한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테이블은 따로 없고 바 형식으로 된 자리가 있어 나란히 앉는 구조입니다.

     

    평일 점심시간인 12시쯤에 도착하였고 자리는 다행이 많이 있었습니다. 자리가 많은 편이 아니라 기다려야 할까 봐 걱정했는데 비가 와서 그런지 기다릴 정도로 사람이 많진 않았어요.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 외부와 내부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 외부와 내부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 메뉴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에는 처음보는 메뉴가 몇 개 있었습니다. 카우카무와 똠얌마마 동양프라이드라이스와 스위트 앤 사워폭 등 먹어 보고 싶은 것들이 많이 있었는데 그중 카우카무가 가장 궁금해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당연히 동양국수백과 갈때마다 먹던 완탕미엔도 주문했습니다.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 메뉴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 메뉴

     

     

     

    완탕미엔 과 카우카무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에서 주문한 완탕미엔과 카우카무입니다. 동양국수백과는 완탕미엔 때문에 계속 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랜드점도 똑같이 맛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카우카무와 완탕미엔
    카우카무와 완탕미엔

     

     

     

    수성구청역 쪽에 있는 동양국수백과에 두 번 정도 가서 완탕미엔을 갈 때마다 먹었습니다. 너무너무 맛있었지요. 그랜드점도 맛이 똑같겠지 기대하고 갔는데 처음 먹어본 언니는 맛있다고 하는데 제가 먹어보니 맛이 달랐어요.

     

    저는 수성구청역쪽에 있는 동양국수백과의 완탕미엔이 훨씬 맛있었네요. 같은 체인점이고 둘다 범어동 쪽에 있어 가까운데도 불구하고 맛이 다르다니 레시피가 바뀐 걸까요. 내가 먹어본 그 맛이 아니라 너무 아쉽네요.

     

     

     

    완탕미엔
    완탕미엔

     

     

     

    카우카무는 여기서 처음 먹어봤습니다. 태국식 족발덮밥이라고 하는데 큰 족발 한덩어리가 육수와 함께 나오는데요. 족발옆에 수란도 있어요. 족발은 젓가락으로 손을 대지 않아도 뼈와 살이 잘 분리가 됩니다. 뼈를 빼내고 가위로 잘라서 밥에 올려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족발덮밥
    카우카무

     

     

     

    족발이 정말 큽니다. 뼈랑 살이 잘 발라져서 옷에 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살살 발라내었고요.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밥 위에 올려먹었습니다. 담겨 있는 육수도 너무 맛있었어요. 족발은 정말 야들야들하고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다만 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어서 매운 음식 하나와 같이 주문해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카우카무1
    카우카무1

     

     

    동양국수백과 그랜드점은 카우카무가 맛있어서 또한번 가보고 싶네요. 다른 안 먹어본 메뉴들도 있어서 다 하나씩 먹어보고 싶어요. 완탕미엔은 아쉬웠지만 맛이 없는 건 아니었어요. 다만 수성구청역 쪽 동양국수백과 완탕미엔이 너무 맛있어서 그쪽으로 가게 될 것 같아요. 맛이 바뀌지 않았다면요. 카우카무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