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학도서관 책교환 : 책을 읽어요! 바꿔요! 나눠요!

     

     

    일 년에 한두 번 용학도서관에서는 책 교환전을 하는데요. 언젠가부터 일층 로비에 책꽂이가 생겼어요. 안 보는 책들을 가져다 두고 다른 사람들이 가져다 둔 책으로 교환을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읽고 싶은 책이 없다면 기증도 할 수 있어요.

     

     

     

     

    용학도서관 책교환용학도서관 교환 책 시크릿
    용학도서관 책 교환 코너

     

     

     

     

    아직 책이 많지는 않지만 어린이 동화에서부터 어른들 책까지 다양하게 있어요. 어른 책은 대부분 오래된 책이 많지만 아이들 책은 깨끗한것도 많답니다. 저도 벌써 몇 권 바꿔 왔는데요. 대부분 아이들 책으로 바꿨어요. 그러다가 한 번은 바꿀 책을 준비하지 않았는데 너무 바꾸고 싶은 책이 있어서 며칠 뒤에 다시 갔지요. 초점을 잘못 잡았다는 걸 블로그에 올리면서 알았네요. 제가 바꾼 책은 바로 시크릿입니다. 이미 한번 읽은 책인데 몇 번 더 읽고 싶은 책이었거든요. 마침 어떤 분이 아주 새것 같은 책을 가져다 놓으셨어요.

     

     

     

     

    용학도서관 교환기증 도서 대장용학도서관 책교환 이용방법
    용학도서관 책교환 이용방법

     

     

     

     

    도서교환은 누가 관리하지 않고 스스로 교환기증 도서 대장에 이름을 적고 가지고 가면 돼요. 내가 가지고 온 책의 이름과 권수를 적는 것이고요, 기증인지 교환인지 적고 가져가면 된답니다. 책은 교환, 기증 외에도 일층 소파에 앉아서 읽고 다시 정리해두면 돼요. 저는 2주마다 도서관을 가는데 그때마다 우리 조카가 저기서 책을 몇 권 꺼내서 읽고 어린이 도서관으로 올라갑니다. 오염되거나 훼손된 책, 잡지, 사전, 만화, 참고서, 문제집, 워크북, 홍보서 등은 교환 기증이 안돼요. 일 년에 한두 번 하는 도서교환전 때는 책이 최근 5년쯤 안에 나온 것들이어야 하는데요. 항상 하고 있는 교환 기증은 오래된 책이어도 깨끗하기만 하면 됩니다. 책이 아직 많지는 않지만 가득 차게 많았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