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꼭두의 계절 촬영지 오션뷰 포항 오딘카페
드라마 꼭두의 계절 촬영지인 경주 송대말등대와 포항 달려간다 의원을 보고 포항의 오딘카페로 갔습니다. 오딘 카페는 꼭두의 계절에 장소협찬을 한 카페인데 정면이 모두 오션뷰인 대형카페입니다.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크고 바다가 보이는 창이 넓은 계단식 인테리어가 되어있습니다. 꼭두가 여기서 계절이에게 프러포즈를 준비했다가 못하고 돌아갔던 장소로 나왔는데 드라마에서 보는 것보다 직접 보는 게 더 예쁘네요.
드라마 꼭두의 계절 촬영 카페
포항 오딘 카페 야외
꼭두의 계절 촬영지인 포항 오딘카페에 들어와 바다쪽으로 나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바다를 보고 있는 카페의 한쪽면이 모두 유리로 되어있어 어디에 앉아도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5개의 창은 계단식 테이블 세팅이 되어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앉아있는 계단식 테이블이고 오션뷰로 인기가 가장 많은 자리입니다.
밖으로 나오면 야외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고 아직은 추워서 앉아있는 사람이 많이 없지만 봄가을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내려오면 꽃을 심어둔 정원이 있고 사진을 찍으러 나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작은 해변가로 내려갈 수도 있는데 해변가에는 동글동글한 돌들을 잔뜩 깔아 두었네요. 걷기는 조금 어렵지만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오딘카페의 계단이나 담장에 쓰인 돌과 같은 것을 보니 오딘카페에서 해변가에 깔아 둔 것 같습니다. 옆에 카페가 하나 더 있는데 그 카페에서도 해변가로 내려올 수 있는 것 같아요.
야외 테이블이 있는 자리입니다. 집에가기전인 다섯시쯤 찍어서 살짝 어둡네요. 바다가 바로 보여서 날씨가 춥거나 덥지 않을때 이 자리에 많이 앉으실 것 같아요. 오딘카페는 어느 자리에 앉아도 바다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오딘카페 정원에서는 아이들과 사진찍는 어른들이 많았습니다. 오딘카페는 모두 키즈존이에요. 다만 사람이 많고 바다쪽으로 나갈수 있다보니 케어만 잘하면 될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한 포토스팟이 몇 군데 있습니다. 오딘카페이다 보니 아래와 같은 조형물들을 세워둔 것 같아요. 하지만 여기보다 아래 정원에서 사진 찍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뒤에 빨간 등대도 예쁘게 보이네요. 등대로 갈 수 있는 길도 있는것 같았는데 멀어보여서 가지는 앉았어요.
포항 오딘카페 내부
포항 오딘카페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자리인 오션뷰 계단식 자리입니다. 건물 정중앙의 대형 창문으로 바다를 바라보고 앉을수 있는 자리예요. 계단식이라 앞이 가리지도 않고 자리도 넓습니다. 자리가 나면 바로 사람들이 앉아요. 제가 사진 찍을 때 두 자리가 남아있었네요. 사진 찍느라 몰랐는데 내려갔을 땐 자리가 없었어요. 주변에 앉아있다가 자리가 나길래 얼른 옮겨서 앉아보았습니다.
계단식 자리가 아니더라도 카페의 모든 자리는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바다쪽을 바라보는 한쪽면이 모두 큰 창으로 되어있어서 어디 앉아도 바다가 보인다는 장점이 있네요. 예전에 바다뷰가 예쁜 카페를 갔었는데 몇 자리만 바다뷰가 보이고 나머지는 그냥 벽만 보고 있어야 해서 안 좋았는데 오딘카페는 어디 앉아도 바다가 보이고 자리도 많아서 포항 여행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계단식 자리의 가장 아랫줄에 자리가 나서 앉아봤습니다. 위쪽에 앉아야 예쁘게 보일것 같네요. 이때는 배도 부르고 피곤해서 사진도 대충 찍었네요. 사실 사람이 너무 많으니 정신이 없긴 합니다. 바다를 보고 앉아있다는 게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티브이로 보고 있는 것 같아요.
포항 오딘카페 메뉴
오딘카페에 들어오자마자 눈을 사로잡은것은 베이커리였습니다. 특히 과일이 올라간 종류들이 많았는데요. 딸기철이라 딸기가 듬뿍 올라가 있는 케이크와 빵들이 있네요. 커피 종류 중 특이한 것은 오딘 크림라떼 인데요 시그니쳐 커피네요. 그 외에 아이들과 먹을 수 있는 스무디나 에이드 종류들도 있고 티도 이름이 독특하네요.
포항 오딘카페 베이커리
빵종류와 케이크 종류가 많습니다. 대부분 과일이 올라가있는 종류가 많아요. 정말 듬뿍 올라가 있어서 많이들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좀 비싸다는 것, 점심으로 먹은 가격보다 카페에서 먹은 가격이 더 비싸네요. 하지만 이렇게 화려한 베이커리를 안 먹어보고 갈 수는 없죠. 보통 딸기가 들어간 것을 많이들 구매하시는데 저는 처음 먹어보는 것들로 구매했습니다.
내가 주문한 메뉴
포항 오딘카페에서 제가 주문한 것들입니다. 커피 색이 진짜 독특합니다. 오딘 크림 라떼인데 오딘이라는 이름과 아주 잘 어울리는 느낌이에요. 그 옆의 음료는 문나이트 에이드입니다. 레모네이드예요. 색깔이 정말 예뻐서 사진 찍기용으로 좋네요.
주문한 빵과 타르트는 사과라는 빵과 얼그레이 타르트에요. 얼그레이 타르트는 먹어본 적 없는 것 같아서 딸기타르트를 포기하고 주문해 봤는데 맛있습니다. 얼그레이 타르트 만원이나 합니다. 원래 이렇게 비싼 걸까요. 그 옆의 빵은 사과라는 빵인데 추천이 붙어있기도 하고 특이하기도 해서 먹어봤어요. 겉은 빨간색이지만 안은 사과처럼 연한 노란색빵이 있고 그 안에 사과가 들어가 있습니다. 부드럽고 포송포송해요. 막 맛있다거나 그렇지는 않네요.
포항 오딘카페 주차장
포항 오딘카페의 주차장은 넓습니다. 주차 관리해주시는 분이 한분 계신데 이미 만차라 못 들어오게 하더라고요. 주변 도로에 이미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었는데 도로 쪽에 이중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주차자리도 가득 차고 내부에 사람도 많아서 바로 나와야 될 줄 알았는데 그럼에도 주차할 자리가 한 군데는 있고 앉을자리가 한 군데는 있습니다. 걱정 말고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꼭두의 계절 촬영지인 포항 오딘카페 촬영지가 아니었다면 몰랐을 것 같습니다. 입구에 꼭두의 계절 드라마 촬영지라는 표시도 되어있어서 너무 반가웠어요. 다른 촬영지들이 이날 다 철거를 해서 꼭두의 계절 촬영지라는 것을 확실하게 티 내는 곳은 오딘카페였네요. 촬영을 할 때 왔더라면 김정현 배우를 볼 수 있었을까 그런 생각하면서 드라마에서 본 오딘카페를 생각하면서 왔는데 사실 드라마에서는 그렇게 예쁘지 않았는데 막상 와서 보니 너무 예쁘네요. 다음에 또 포항에 온다면 오고 싶은 카페입니다. 예전에 뷰 좋다고 인스타보고 간 카페는 뷰 좋은 자리는 몇 자리 없고 모두 벽 보고 앉는 불편한 자리여서 왜 왔나 싶었거든요. 여름이라 다른데 또 옮기기도 지쳐서 그냥 있다가 갔는데 포항 오딘카페는 여름에 와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정보 >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지산동 카페 안전제일구역 연탄빵과 벽돌빵 (1) | 2023.04.22 |
---|---|
대구 수성구 상동 베이글이 맛있는 카페 올브 (0) | 2023.04.21 |
가창 룰리커피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커피 디카페인 (0) | 2023.02.22 |
대구 범물동 카페 엘리먼트비 층별 컨셉이 다른 분위기 좋은 카페 (0) | 2023.01.28 |
수성구 들안길 한옥 카페 맨션5수성 (0) | 2023.01.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