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콤 인튜어스 소형 블루투스 타블렛 CTL-4100WL·드래그설정

도이v도이 2022. 9. 1.

와콤 인튜어스 소형 블루투스 타블렛 CTL-4100WL 피스타치오그린 오랜 고민 끝에 주문하였습니다. 쿠팡에서 주문하였고 할인받아서 91,37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10년 정도 쓰던 와콤 타블렛 뱀부가 있었는데요. 고장이 안 나서 계속 써도 되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어서 새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소형 블루투스 타블렛 소개

무선을 살까 유선을 살까 고민 많이 했는데 무선으로 구입했습니다. 블루투스지만 선을 꼽아서 사용할 수도 있고 가격차이도 크지 않았습니다.

 

저는 노트북이 없어서 컴퓨터에 선을 꼽아서 사용 중인데 불편하면 블루투스 동글을 사용할 예정이었지만 딱히 불편함은 못 느꼈습니다. 사실 동글 사서 설정하는 걸 알아보기가 귀찮아서이긴 합니다.

 

타블렛에 있는 버튼들은 저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소형 블루투스 타블렛 CTL-4100W
와콤 인튜어스 소형 블루투스 타블렛 CTL-4100W

 

 

 

와콤 인튜어스 소형 블루투스 타블렛 펜

와콤 타블렛 펜은 깔끔한데 제가 아이들 연필에 끼우는 스펀지를 붙여버렸습니다. 펜에 손잡는 부분에 고무 재질이 있는 것 같은데 미끄럽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할 때 손가락이 아파서 타블렛을 쓰는 것인데 타블렛 펜을 잡을 때 힘이 들어간다면 손가락에 무리가 갈 것 같아서 스펀지를 잘라서 붙여두었더니 편합니다. 

 

와콤 인튜어스 소형 블루투스 타블렛 색상

와콤 인튜어스 소형 타블렛은 여러 가지 색상으로 나오는데요. 블랙, 베리핑크, 피스타치오그린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블랙이 오래 사용하기에도 무난한색이라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와콤 뱀부가 까만색이었지만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했기에 블랙을 사려다가 피스타치오그린을 구입했습니다. 작은 타블렛에 민트색이 들어가 있으니 귀엽네요.

 

 

 

와콤 타블렛 피스타치오 그린와콤 타블렛 펜
와콤타블렛 뒷면과 펜

 

 

 

 

와콤 인튜어스 소형 블루투스 타블렛 등록정보 (드래그설정)

제가 와콤 뱀부를 10년 넘게 사용 중이고 고장도 안 나고 잘 쓰고 있다가 새것을 사게 된 이유 중 하나가 와콤 타블렛 등록정보 때문입니다. 너무 오래된 걸 사용하다 보니 프로그램을 못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제일 큰 이유는 애플리케이션마다 설정을 달리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포토샵 할 때만 쓰던 타블렛이라 잘 쓰고 있다가 공무일도 같이하면서 엑셀에서는 드래그하여 셀 선택이 안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인터넷에서도 글자 드래그 선택이 안되었습니다.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와콤 타블렛 등록정보에서 애플리케이션 +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나옵니다. 
  • 엑셀을 추가해주고 매핑에서 Windows Ink 사용을 체크 해제하니 엑셀에서 셀 드래그 선택이 잘 됩니다.
  • 인터넷 화면에서도 글자를 드래그하여 선택하고 싶으면 기타에서도 체크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 기타는 모든 어플을 포함하는 것이라 설정을 달리하고 싶은 프로그램만 추가해주면 됩니다.
  • Windows Ink를 체크하면 드래그했을 때 화면을 화면 전체가 움직이게 돼서 크게 사용할 일 없는 것 같습니다.

 

 

 

와콤 타블렛 등록정보 드래그설정
와콤 타블렛 등록정보

 

 

 

와콤 인튜어스 소형 블루투스 타블렛 CTL-4100W 와콤 뱀부처럼 10년 넘게 고장 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잘 썼던 와콤 뱀부는 집에 가져다 두었습니다. 아직 고장 난 건 아니라 버리기가 아까운데 그렇다고 사용하진 않고 있네요. 10년을 넘게 사용한 물건은 버리기엔 너무 정들어버렸습니다. 인튜어스에서 정을 붙이고 뱀부를 놓아주어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