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 무료 보기(한국경제,매일경제)
- 경제적자유/경제금융
- 2020. 9. 14.
경제신문 무료 보기 (한국경제, 매일경제) 요즘 핫한 주식투자로 인해 경제공부 많이들 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인터넷에 많은 기사들이 쏟아지지만 어떤 기사를 골라볼지 잘 모르겠고, 그 많은 기사들 중 핵심 되는 기사들을 뽑아서 신문에 담겠지요? 네이버에서 모바일과 pc로 지면신문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모바일로 경제신문 무료 보기
네이버의 상단 뉴스 탭에서 한국경제기사의 아래쪽에 한국경제 전체기사보기를 선택합니다. 화살표를 따라가 보세요. 한국경제 뉴스들이 나오는데요. 메뉴의 오른쪽 끝에 신문보기가 있습니다. 신문보기를 눌러주면 날짜별 지면신문의 목록이 나옵니다. 실제로 한국경제 신문에 실린 내용들이 나오니까 굳이 신문을 구독해서 볼 필요가 없고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피씨로 경제신문 무료 보기
이번엔 피씨로 경제신문 무료로 보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네이버 홈페이지 메인에서 뉴스 탭을 클릭합니다.
뉴스 탭에서 오른쪽에 언론사 뉴스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언론사 뉴스들 중 보고 싶은 신문사를 선택합니다. 저는 경제신문 중 한국경제를 많이 봐서 한국경제를 클릭했어요. 그 외에도 모든 종류의 언론사 신문들이 있습니다.
언론사 뉴스를 클릭한 다음 한국경제를 선택하면 한국경제의 기사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신문 게재 기사만을 클릭하면 오늘 날짜의 신문에 게재된 기사들이 각면으로 나뉘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신문 게재 기사만을 클릭한후 즐겨찾기를 해두었어요. 그러면 즐겨찾기 해둔 날짜의 신문으로 바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때 한국경제를 한 번 더 눌러주면 오늘 날짜의 신문을 빨리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대충 제목만 보고 나서 경제신문에 맞는 글을 찾아보고 시간이 남으면 나머지 기사들도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모바일 한경 어플, 홈페이지로 한 달 무료로 신문 보기
네이버로 보는 방법 외에도 모바일 한경 어플이나 홈페이지로 한 달 무료로 지면신문을 볼 수 있어요. 실제 신문과 똑같이 보여서 더 보기 좋은 것도 있지만 한 달이 지나면 구독료를 내고 봐야 해서 저는 한 달 무료로만 봤습니다. 한 달이 지난 뒤로도 무료로 계속 나오긴 해서 왜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지금은 경제신문을 핸드폰으로 보거나 pc로 보는 게 편해서 모바일 한경 어플은 지웠습니다.
학생인 사촌동생을 이용해볼까 하다가 네이버에도 지면신문 보는 걸 찾아서 그렇게까진 안 해도 되겠네요. 밤 12시쯤 되면 다음날 신문이 나와서 자기 전에 읽어보고 중요한 건 출근해서 다시 보기도 해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하고 있다는 게 실감이 나네요. 매일 주식 이야기들 뿐인걸 보면요. 처음부터 안 보던 경제신문 기사들을 읽기가 어렵다면 제목이라도 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기사 자체는 그리 길지 않아서 책 보다 보기 편하고요. 안 볼 때보다 매일 대충이라도 읽어보는 게 주식공부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