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맥스 뒤집힌 면 모두 확인하고 뒤집는 방법(Face Orientation·Flip)
3dsmax 맥스에서 모델링 중 면이 뒤집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면을 다시 뒤집어 주지 않으면 렌더링 했을 때 맵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고 어둡게 보이게 됩니다. 오브젝트의 뒤집힌 면들을 한꺼번에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뒤집힌 면들을 모두 확인(Face Orientation) 후 다시 면을 뒤집어 주는 방법 (Flip Normals)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링 후 렌더링 전에 뒤집힌 면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브젝트 뒤집힌면 모두 확인하는 방법
Face Orientation
Sphere를 하나 만들어서 면을 미리 뒤집어 놓았습니다.
뷰포트에서 + 버튼을 눌러 xView - Face Orientation을 클릭합니다. 만들어둔 Sphere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뒤집힌 면들이 초록색으로 보입니다.
선택된 오브젝트만 뒤집힌 면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평소에는 꺼두셨다가 모델링을 다 한 뒤에 확인용으로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오브젝트 뒤집힌 면 바로잡기 Flip Normals
Flip Normals
오브젝트의 뒤집힌 면을 다시 뒤집어 주는 기능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오른쪽마우스에 있는 Flip Normals이고 두 번째는 Modify 탭의 Flip 버튼입니다.
1. 뒤집힌 면을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 Flip Normals를 클릭하면 뒤집힌 면을 다시 뒤집어줄 수 있습니다.
2. Modify 탭에서 Flip 버튼을 클릭하여도 뒤집힌 면을 다시 뒤집어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 3dsmax'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smax 맥스 Modifier List 자주 사용하는 수식어 세팅 하는 방법 (0) | 2023.06.16 |
---|---|
3dsmax 맥스 오브젝트 뒷면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Backface Cull) (0) | 2023.06.02 |
3dsmax Instance 인스턴스 오브젝트 모두 선택, 해제 방법 Make unique (0) | 2023.05.31 |
3D 인테리어 모델링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2가지 (0) | 2023.05.25 |
3dsmax 몰딩 모델링 방법 2가지 (Sweep·Bevel Profile) (0) | 2023.05.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