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산동 우리할매떡볶이 가래떡 떡볶이 맛집

     

    대구 지산동 우리할매떡볶이 헬스장 가는 길에 생겼길래 처음엔 동네 할머니떡볶이 인가보다 했는데 이게 유명한 체인점이었네요. 겉에서 보기엔 그렇게 안 느껴졌는데 오늘 새로운 떡볶이를 먹어볼까 해서 가봤더니 메뉴도 다양하고 떡볶이 종류도 네 가지나 있어서 앞으로 몇 번 더 가봐야겠습니다. 더 좋은 것은 제가 어릴 때부터 좋아하던 떡꼬치가 있었어요.

     

     

     

     

    대구 지산동 우리할매떡볶이

    대구 지산동 지산 3단지 아파트와 지산 성당 근처에 있는 우리할매떡볶이입니다. 지나가면서 봤을땐 유명한 집인지 몰랐는데요. 동네에 쌀떡볶이 파는곳이 많지 않아서 먹어보자 했는데 메뉴가 많아서 후기를 보려고 검색해보다가 유명한 체인점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쌀떡볶이인 가래떡떡볶이와 로제떡볶이 밀떡볶이 옛날짜장떡볶이가 있어서 다 먹어보고싶지만 오늘 선택한 것은 가래떡 떡볶이입니다.

     

     

     

     

    우리할매떡볶이 입구
    우리할매떡볶이 입구

     

     

     

     

    우리할매떡볶이 입구에는 떡볶이와 튀김들이 보이고 내부에 셀프바가 있습니다. 앞접시가 옛날 떡볶이 그릇입니다. 냉장고에서 단무지를 꺼내먹을 수 있고 정수기는 얼음정수기 입니다. 깔끔하게 있을건 다있는 셀프바입니다.

     

     

     

     

    self bar
    self bar

     

     

     

     

    우리할매떡볶이 내부입니다. 밖에서 들어올때는 주방이 있어서 좁았는데 내부는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테이블이 7개 정도 있고 두명씩 앉을 수 있습니다. 저녁먹을 시간인데 사람은 없었고 배달 주문이 들어오고 있었어요. 저희는 포장 주문을 해두고 안에서 기다렸습니다. 아무도 없어서 앉아있기 편했습니다.

     

     

     

     

    우리할매떡볶이 내부1우리할매떡볶이 내부2
    우리할매떡볶이 내부

     

     

     

     

    우리할매떡볶이 외부에 메뉴판이 있어서 보고 들어가기 좋습니다. 내부에도 메뉴판이 똑같이 있고 키오스크가 하나 있습니다. 일하는 분은 한분 계셔서 주문이 많을때를 대비해 키오스크가 편할것 같습니다. 키오스크는 카드결제만 가능합니다. 우리할매떡볶이 메뉴는 튀김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메뉴를 고르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이것도 먹고 싶고 저것도 먹고싶고 저는 어릴 때 못 먹어봤지만 곰돌이 돈가스도 먹어보고 싶네요. 다음에 주문해봐야겠습니다. 떡볶이는 가래떡떡볶이를 주문했는데 다른것도 다 먹어보고싶네요. 분식 메뉴에 비빔밥도 있고 토핑으로 중국 당면과 치즈도 넣을 수 있습니다.

     

     

     

     

    우리할매떡볶이 메뉴우리할매떡볶이 키오스크
    우리할매떡볶이 메뉴 주문

     

     

     

     

    저희는 모둠튀김을 했는데 김말이 3개 어묵 튀김 2개 공갈 만두 1개 야채튀김 1개가 들어갑니다. 튀김은 대체로 작은 편이지만 3500원에 모둠튀김이라 작은 것은 예상했고 역시나 야채튀김이 맛있습니다. 공갈 만두는 속이 비어있나 했는데 당면이 조금 들어가 있었네요. 저희는 여기에 가래떡 떡꼬치를 추가주문했는데요. 어릴때 먹던 그맛입니다. 커다란 가래떡이 튀겨져있는게 맛있습니다. 다음엔 이것만 몇개 사먹어야겠습니다. 가래떡떡고치 너무 맛있습니다. 가래떡 떡볶이는 가래떡 3개와 어묵 2개 계란 1개가 들어가 있고 양념이 생각보다 많이 넣어줍니다. 중국 당면을 추가할걸 그랬습니다. 대구 지산동에는 유명한 떡볶이집인 한떡이 있는데요. 떡볶이 양념은 한떡을 따라가지 못하네요.

     

     

     

     

    우리할매떡볶이 3가지 메뉴
    우리할매떡볶이 3가지 메뉴

     

     

     

     

    오늘 우리할매떡볶이를 알게 돼서 기분이 좋습니다. 동네에서 먹어볼 만한 데는 다 가봐서 더 이상 새로울 게 없었는데 우리할매떡볶이에 아직 먹어보지 못한 떡볶이가 3개나 있고 먹어보지 못한 튀김 종류들이 무수히 많아서 매주 주말에 가게 될 것 같습니다. 너무너무 궁금한 로제 떡볶이와 짜장 떡볶이가 기대됩니다. 그리고 가래떡 떡꼬치 또 먹고 싶네요. 왜 하나만 산 것인가 떡볶이보다 가래떡 떡꼬치가 더 맛있는데 내일 또 가야 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