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 받기
정부24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달라고 하면 정부24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방법
정부 24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첫화면에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선택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 메인화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 아래 세 번째 항목인 지방세 납세증명을 선택하면 민원안내 및 신청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은 수수료가 없고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발급을 클릭해줍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으로 들어가면 신청내용이 나옵니다. 사업자구분,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는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빨간점으로 표시되어있는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아래에 증명서 사용 목적은 해당하는 목적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보통 그 밖의 목적으로 해서 아래에 기타 라고 입력한 후 발급합니다. 발급해두고 스캔으로 보내는 경우가 많아서 굳이 목적을 정해두지 않습니다. 한번 뽑아두면 여러 곳에 스캔한 사본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자동으로 선택되어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은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발급하고 나면 바로 출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유효기간
지방세 납세증명을 발급받아서 보면 증명서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까지는 사용가능하니 지방세 납부가 임박한 경우 납부하고 발급받으시면 증명서 유효기간이 늘어납니다. 가장 최근의 지방세 납부기간 까지가 유효기간이니 유효기간 확인하고 발급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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