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 후기

     

    로지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저는 마우스를 3개 사용 중이고 와콤 태블릿까지 사용 중입니다. 컴퓨터로 일을 오래 하다 보니 일이 많을 땐 양손 새끼손가락이 굳는 증상이 생깁니다. 거기에 여름이라 선풍기 바람까지 손에 닿으니 손이 너무 아픕니다.

     

     

     

     

    로지텍-리프트-버티컬-마우스-와콤-타블렛
    마우스

     

     

     

     

    로지텍 마우스 비교

    제가 사용중인 로지텍 마우스들입니다.

    왼쪽의 무선마우스는 키보드와 함께 온 것인데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서 편하지만 휠 클릭 시 힘이 들어가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오른쪽 로지텍 G 마우스는 사이즈는 크지만 가볍고 움직임도 빠르고 휠클릭도 편안합니다. 3dsmax 와 CAD를 사용 시 휠 클릭을 자주 하게 되는데 그래픽 일을 할 때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인 리프트는 손을 옆으로 쥐기때문에 오래 일할 시 새끼손가락의 마비가 오지 않고 편하게 쥘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마우스 역시 휠 클릭이 불편한 편입니다.

    와콤 태블릿은 손이 너무 아플 때 사용하고 있었고 포토샵을 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세 마우스다 장단점이 있어서 어떤 프로그램을 하느냐에 따라 마우스를 다르게 사용합니다.

     

     

     

     

    로지텍-리프트-버티컬-마우스-크기
    로지텍 리프트1

     

     

     

     

    로지텍 리프트 후기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를 진작 사고 싶었지만 여성분들 손에 좀 크다는 말들도 있었고 아무래도 마우스를 옆으로 쥐다 보니 문서를 옮길 때 왠지 힘이 더 들어가지 않을까 해서 구매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로지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는 작은 손을 위해서 좀 더 작게나왔다는 말에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저는 손이 작은편은 아닌것 같은데 제가 쥐었을때 마우스가 다 감싸지는것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좀더 작아서 주먹 쥐듯이 쥘 수 있는 게 더 편할 것 같습니다.

     

     

     

     

    로지텍-리프트-버티컬-마우스-건전지
    로지텍 마우스

     

     

     

     

    로지텍 리프트 버티컬 마우스에는 건전지가 들어가는데 다른 마우스들도 같은 AA 건전지를 사용 중인데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는 엉덩이 거 많이 무겁습니다. 건전지 때문은 아닌 것 같고 원래 엉덩이가 무겁게 나온 것 같습니다. 저는 가벼운 게 좋은데 이 부분은 실망스럽습니다.

     

     

     

     

    로지텍-리프트-마우스
    로지텍 리프트

     

     

     

     

    로지텍 리프트의 앞면입니다. 제가 자주 쓰는 프로그램은 휠 클릭을 많이 사용하는데 로지텍 리프트는 휠 클릭이 편하지는 않습니다. 휠 클릭 시 힘이 좀 들어가게 되는데 이게 옆으로 누워있기도 로지텍 리프트가 무소음이라 딸깍 하는 소리와 느낌이 없기도 해서 불편한 부분입니다.

     

     

     

    로지텍 마우스 후기 요약

    • 옆으로 쥘 수 있어서 새끼손가락과 손목이 편안하다.
    • 클릭 시 소음이 없다. (저는 소리 나는 마우스가 좋습니다.)
    • 휠 클릭이 불편하다
    • 생각만큼 작지는 않다. (손이 작은 여성분들한텐 클 것 같습니다.)
    • 마우스 엉덩이가 무겁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3개와 태블릿을 포함해서 가장 편한 것은 없습니다. 다 장단점이 있어서 돌아가면서 사용 중입니다. 로지텍 리프트가 좀 더 가볍고, 작고 휠 클릭이 로지텍 G만큼 편안했다면 더 비싸도 딱 맞는 마우스가 됐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